여러분, 안녕하십니까.
늘 학회의 발전을 위해 애써주시고 성원해주시는 회원 여러분께 이 자리를 빌리어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.
한국경영학회에서는 경영학계에서의 역할과 위상을 제고하고, 새로운 비전을 모색하고자 경영관련학회들과 공동으로 매년 하계 통합학술대회를 개최해 오고 있습니다. 올해는 제 12회째로, “Asia toward 2020: 아시아의 도시경쟁력과 기업경쟁력”이라는 주제로 새로운 국제도시로서의 획기적인 면모를 갖추고자 변신하고 있는 송도국제도시를 개최지로 하였습니다.
8월 17~18일 양일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다양한 지식교류의 장은 물론이고, 동반자 분들까지 모두 참여하는 세 차례의 오찬과 만찬 및 축하 공연이 준비되어 있습니다. 특히 동석해주시는 가족 참가자들을 위한 인천시 관광 및 인천국제공항 견학 프로그램은 학술 발표 뿐 아니라 인천시의 방문에 더욱 유익하고 풍성한 추억을 안고 가실 수 있도록 야심차게 준비하였습니다.
행사의 첫 날인 17일(화)에는 금번 주제와 관련된 세계적인 명사들을 초청하여 평소에 경영학자들이 접하기 드문 기회를 마련하고자 하였습니다. 첫 번째 발표자인 김석철 원장은 한국에서는 대표적으로 '예술의 전당'을 설계한 우리나라에서 첫손가락에 꼽히는 저명한 건축학자입니다. 해외에 더 잘 알려져 있는 김석철 원장은 기조연설을 통해 건축과 도시라는 다소 생소한 주제가 현대의 기업경영과 어떠한 고리로 연결될 수 있는지 우리에게 실마리를 던져줄 것으로 기대됩니다.
또한 '아시아 기업의 경쟁력' 이슈를 발표할 세 분의 해외연사들은 현재와 미래에 우리의 경쟁자이자 협력자가 될 러시아, 중국, 인도를 각각 대표하여 그들의 기업들이 2020년을 위해 어떤 준비를 하고 있는지, 그리고 우리기업이 갖추어야 할 대비책으로는 무엇이 있는지에 관한 의미 있는 화두를 선사할 것입니다.
이번 행사에 참여하시는 모든 회원 여러분 및 가족들께 기억에 남을 다양한 볼거리와 기념품을 준비할 예정이오니 학회 전 일정동안 적극 참여하여 주시기를 재삼 당부 드립니다.
감사합니다.
|